기관지 건강 책임지는 여름철 천연 감기약은?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인 도라지는 특유의 향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약재로 많이 쓰였으며, 산성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재료 중 하나이다.
또한 사포닌 성분뿐만 아니라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함유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나물로 먹으며, 꿀과 배는 도라지와 궁합이 잘 맞아 부족한 열량을 보충해주고, 쓴맛을 줄여준다.
기관지 건강을 책임지는 여름철 천연 감기약 도라지의 효능과 구매·보관법 등을 알아본다.
도라지의 효능
첫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기침 완화 및 해열 작용에 도움이 된다.
둘째, 섬유질 및 무기질을 함유해 기관지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
좋은 도라지 구매·보관법
첫째, 흙과 잔뿌리가 비교적 많이 붙어 있고, 원뿌리가 2~3개로 갈라진 것을 고른다.
둘째, 깐 도라지는 흰색을 띠며 향기가 강하고, 반듯한 것을 고른다.
셋째, 껍질을 벗기지 않고 신문지에 싸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한다.
도라지 손질법
첫째, 흙을 씻어내고 껍질을 벗긴 뒤 깨끗한 물로 헹군 후 용도에 맞게 다듬는다.
둘째,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소금을 뿌리고 주물러주거나 물에 충분히 담가 놓는다.
<자료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블로그>
출처 : http://www.korea.kr/news/top50View.do?newsId=148875882&cateId=public_office_madang§Id=health_common
기관지 건강 책임지는 여름철 천연 감기약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운영, 정책뉴스, 정부 보도자료, 설명자료, 국정과제, 대한민명 정부 소개 등 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