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해사랑상품권이란? |
김해시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지역상품권으로, 제로페이 상품권 앱으로 구매하고 결제하는 상품권입니다.
- 연간 발행규모 : 1,000억원
- 구매한도 : 개인 50~70만원, 법인 1,000만원
- 사 용 처 : 관내 전 제로페이 가맹점(‘20. 12. 31. 기준 15,255개소)
- ※아파트 관리사무소, 백화점, 대형마트, SSM, 사행, 유흥업소 등 제한
- 가맹점 혜택 :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수수료 0%
- 소비자 혜택
- 할인구매 : 특별할인 10%*(상시할인 5%)
-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특별할인 적용, 특별할인은 개인만 해당
-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
- 경품 추첨,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2. 김해사랑상품권 구매(충전) 방법 |
3. 김해사랑상품권 사용처 |
- 김해시내 제로페이 가맹점 : 15,255개소(2020.12.31. 기준)
- 편의점/프랜차이즈 : CU, 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이마트24 / 파리바게뜨,다이소
※ 제외업종 : 대규모 점포 및 준대규모점포·사행·유흥업소(예: 이마트 등 대형마트, 아웃렛 사용불가) , 아파트관리사무소 관리비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4. 김해사랑상품권 혜택 |
김해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1670-0582
5. 김해사랑상품권 Q&A |
Q1. [구매] 김해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A1. 김해사랑모바일상품권(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및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10개의 어플에서 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 내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페이지에 접속하여 상품권 권종 선택 후 구매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김해사랑카드형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에서만 신청, 충전 가능합니다.
Q2. [구매] 상품권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2. 상품권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상품권 환불 및 잔액 반환이 불가합니다.
Q3. [구매] 상품권 월 구매한도가 정해져 있나요?
A3. 그렇습니다. 김해사랑상품권 월 할인 구매한도는 50만원이며, 명절이 포함된 2월과 9월은 70만원입니다.
Q4. [구매] 피쳐폰(2G폰)에서도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나요?
A4. 상품권을 구입 및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은행과 금융거래가 가능한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2G폰의 경우 모바일상품권의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합니다.
Q5. [구매] 법인입니다. 상품권을 대량 구매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나요?
A5. 법인구매사이트 'b2b.zeropaypoint.or.kr' 에 접속하여 가입하신 후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법인에서 상품권을 대량으로 구매한 뒤, 대상자에게 문자 메세지로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법인구매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6. [결제] 김해사랑상품권(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어떻게 결제하나요?
A6. 김해사랑상품권(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인 동시에 모바일상품권 사용가능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조회는 'https://www.zeropaypoint.or.kr' 에서 가능합니다.
가맹점에서 결제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어플 접속> 모바일상품권 메뉴 접속> 우측 상단의 [결제하기] 버튼 클릭 후, 결제 진행해주시면됩니다.
(가맹점 결제 방법에 따라, 거치되어 있는 QR을 고객님께서 스캔하거나, 고객님의 바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Q7. [결제]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7. 김해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조회는 'https://www.zeropaypoint.or.kr' 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규모, 준대규모 점포와 유흥, 사행업 등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Q8. [결제] 김해사랑상품권을 다른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A8. 김해사랑상품권의 경우, 김해시내의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타 지역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9. [결제] 김해사랑상품권이 아닌 연결된 계좌로 결제 금액이 바로 인출되던데, 오류인가요?
A9. 구매하신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를 진행하시려면 어플의 [모바일상품권] 메뉴로 진입 후 결제하기 버튼을 통해 결제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상품권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에서 결제하기 진행 시 일반 제로페이 직불결제로 진행되어 연결 계좌에서 바로 결제가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10. [결제] 제로페이 가맹점과 모바일사품권 이용가능 매장은 다른 건가요?
A10. 구매하신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를 진행하시려면 어플의 [모바일상품권] 메뉴로 진입 후 결제하기 버튼을 통해 결제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상품권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에서 결제하기 진행 시 일반 제로페이 직불결제로 진행되어 연결 계좌에서 바로 결제가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조회는 'https://www.zeropaypoint.or.kr' 에서 가능합니다.
Q11. [결제] 상품권으로 결제한 것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11. 상품권 앱에서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결제 취소는 가맹점 대면 취소만 가능하므로 가맹점 방문하시어 취소 신청 부탁드립니다. 가맹점에서 결제 건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경우 모바일상품권 페이지의 이용 내역에 해당 가맹점명으로 검색하시면 결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Q12. [환불] 상품권을 환불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12. 상품권 환불은 상품권 구입 진행한 어플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상품권 메인의 [환불하기] 메뉴 접속 후, 상품권의 '환불예정액'을 확인하여 하단 [환불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미사용 상품권은 구매 완료 후 7일 이내에 전액 환불 가능하며 기사용 상품권 및 구매 후 7일이 경과된 상품권의 경우 환불 기준 사용률(70%) 이상 사용하신 경우에 한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 및 잔액인출을 요청하신 후 2~3일 이내 계좌로 입금됩니다.
Q13. [환불] 미사용한 지역사랑상품권을 전액 환불받고 싶습니다.
A13. 미사용 상품권 전액환불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7일내에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상품권 메인의 [환불하기] 메뉴에 들어간 뒤, 환불하고자 하는 상품권의 [환불예정액]을 확인하신 후 하단 [환불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환불은 요청하신 후 2~3일 이내 계좌로 입금됩니다.
Q14. [환불] 지역사랑상품권의 일부 금액을 사용했습니다. 남은 잔액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A14. 일부 금액사용하신 후 잔액 인출을 원하실 경우, 환불 기준 사용률(70%) 이상 사용한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환불 기준 사용률 이상 사용한 후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기를 원하실 경우, 모바일상품권 메인의 [환불하기] 메뉴에 들어간 뒤, 잔액 환불하고자 하는 상품권의 [환불예정액]을 확인한 뒤 하단 [환불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잔액 인출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환불은 요청하신 후 2~3일 이내 계좌로 입금됩니다.
Q15. [환불] 김해사랑상품권의 환불 기준 사용률은 얼마인가요?
A15. 김해사랑상품권의 구매(충전) 총액의 70% 이상 사용 시 모바일 앱의 ‘환불하기’ 메뉴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Q16. [환불] 환불 요청을 했습니다. 언제 통장으로 입금 되나요?
A16. 환불 및 잔액 인출의 경우 환불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계좌로 입금됩니다.
Q17. [선물] 상품권의 선물하기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A17. 선물하기 기능은 구매한 상품권을 지인에게 핀코드를 포함한 문자메세지 형태로 전송하고 수신자가 상품권 앱에 핀코드를 입력함으로써 상품권을 충전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권종별로 미사용 상품권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Q18. [선물]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상품권을 선물하나요?
A18. 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 메인 화면에서 [선물하기] 메뉴 들어간 후 선물하고자 하는 상품권을 선택한 뒤 '받는 사람 명, 핸드폰번호, 메시지'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선물 보내기] 버튼 클릭하셔서 선물하기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이 40일 이상 남은 미사용 상품권만 선물 가능하며, 선물 받으시는 분의 성함이나 핸드폰번호에 오탈자가 있을 경우, 선물 등록 진행이 불가하므로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19. [선물] 모바일상품권을 선물 받았습니다. 어디서 등록해야하나요?
A19. 상품권을 선물 받으셔서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문자 하단에 보시면 [선물 상세 안내]라는 문구 바로 밑에 링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페이지 이동하시면, 해당 페이지에 선물 받으신 상품권 정보와 선물 등록 절차, 선물 등록 가능한 어플이 안내되어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 중이신 은행에 해당하는 어플을 찾으신 후, 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선물 등록 절차를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선물 등록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앱> 모바일상품권 메뉴 접속> 선물함 메뉴> '받은 선물' 페이지의 [선물등록]버튼을 클릭> 수신한 문자의 PIN 등록 후 사용 가능
Q20. [선물] 보낸 선물을 회수하고 싶습니다.
A20. 선물 회수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앱> 모바일상품권 메뉴 접속> 선물함 메뉴> '보낸 선물' 페이지의 회수하고자 하는 선물 내역 클릭> 하단의 [선물 회수] 버튼 클릭
단, 선물 상태가 '선물배달중'이라고 조회되는 선물만 회수가 가능합니다. (등록 완료 된 상품권은 회수 불가)
Q21. [기타] 상품권 결제내역의 영수증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A21. 아래 위치에서 전자영수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앱> 모바일상품권 메뉴 접속> 이용내역> 상품권 사용 내역 클릭 후 상세페이지 하단의 [전자 영수증] 클릭
Q22. [기타]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한 내역도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한가요?
A22. 김해사랑 모바일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이 아닙니다.
이에 이용내역에서 '전자 영수증'으로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 화면의 약관/정책 메뉴 내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동의 진행하시면 결제앱에 가입된 고객님의 정보로 연말정산시기에 자동으로 홈텍스에 반영됩니다.
Q23. [기타] 휴대폰을 바꿨습니다. 새로운 휴대폰으로 모바일상품권을 어떻게 옮기나요?
A23. 새로운 핸드폰 및 새로운 핸드폰번호로 동일 어플을 설치한 뒤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6. 김해사랑상품권 문의하기 |
김해시 지역경제과 055-330-3415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아는것이 힘이다 > 지역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화폐 140탄 - 경남 거제시(거제사랑상품권,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0) | 2021.04.05 |
---|---|
지역화폐 139탄 - 경남 밀양시(밀양사랑상품권,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0) | 2021.04.02 |
지역화폐 137탄 - 경남 통영시(통영사랑상품권,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0) | 2021.03.31 |
지역화폐 136탄 - 경남 진주시(진주사랑상품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0) | 2021.03.30 |
지역화폐 135탄 - 경남 창원시(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 (0) | 2021.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