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hat 제품 라이프 사이클
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Cloud

Redhat 제품 라이프 사이클

by 찬찬이 아빠 2021. 7. 29.
반응형
  1. RedHat Enterprise Linux 라이프 사이클 단계

출처 : https://access.redhat.com/support/policy/updates/errata

항목 완전지원
단계
유지관리
지원 1단계
유지관리
지원 2단계
연장된
라이프
지원 단계
ELS 애드온
(Extended Life
Cycle Support)
EUS 애드온
(Extended Update Support)
고객 포털을 통해 이전 릴리즈 컨테느 액세스 제공 제공 제공 제공됨 제공 제공
고객 포털을 통한 자체 지원 제공 제공 제공 제공됨 제공 제공
기술지원 무제한 무제한 무제한 제한적 무제한 무제한
비동기 보안 에라타(RHSA) 제공 제공 제공 제공안함 제공 제공
비동기 버그 수정 에라타(RHBA) 제공 제공 제공됨 제공안함 제공 제공
마이너 릴리즈 제공 제공 가상화 사용 가상화 사용 가상화 사용 가상화 사용
소프트웨어 기능 개선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업데이트된 설치 이미지제공 제공 제공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2. RedHat Enterprise Linux 라이프 사이클 단계 설명
항목 설명
완전지원
단계
완전지원 단계에서 조건에 해당하는 심각 및 중요한 보안 에라타 구너고(RHSA) 및 일부 긴급한 높은 우선 순위의 버그 수정 에라타 권고(RHBA)는 사용 가능하며 다른 에라타 권고는 필요에 따라 제공

가능하면 새로운/개선된 하드웨어 사용 및 일부 소프트웨어 기능 개선이 Red Hat의 재량에 따라 마이너 릴리즈에서 적용될 수 있음

마이너 릴리즈의 업데이트된 설치 이미지 제공
유지관리 지원
1단계
유지관리 지원 1단계에서는 조건에 해당하는 심각 및 중요한 보안 에라타 권고(RHSA) 및 일부 긴급한 높은 우선 순위의 버그 수정 에라타 권고(RHBA)는 사용 가능하며 다른 에라타 권고는 필요에 따라 제공

사용 가능한 경우 실질적 소프트웨어 변경이 필요하지 않은 하드웨어 사용은 일반적으로 마이너 릴리즈에서 Red Hat의 재량에 따라 제공될 수 있으며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은 제공되지 않음

마이너 릴리즈의 업데이트된 설치 이미지는 설치 프로그램의 변경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Red Hat의 재량에 의해 제공
유지관리 지원
2단계
심각 및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보안권고(RHSA) 및 (Red Hat 재량에 따라) 선택된 긴급 우선순위 버그 수정 권고(RHBA)는 사용가능하며 다른 에라타 권고는 필요에 따라 제공

새로운 기능 및 새로운 하드웨어 사용은 제공되지 않으며 업데이트된 설치 이미지와 함께 마이너 릴리즈 제공
연장된 라이프
지원단계
Red Hat의 제한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버그 수정, 보안 수정, 하드웨어 사용 또는 근본 원인 분석과 같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 시스템에 대한 지원만 제공

 

  3. RHEL 8 라이프 사이클
년도 제품버전
2019.05 8.0
2019.10 8.1
2020.04 8.2
2020.11 8.3
2021.04 8.4
2021.11 8.5
2022.06 8.6
2022.11 8.7
2023.05 8.8

 

  4. RHEL 제품 단계별 종료일
버전 4 5 6 7 8
출시일 2005.02.14 2007.03.15 2010.11.10 2014.06.10 2019.05
완전지원 종료 2010.03.31 2013.01.08 2016.05.10 2019.08.06 2024.05
유지관리 지원 1단계 종료 2011.02.16 2014.01.31 2017.05.10 2020.08.06 미적용
제품 종료일
(유지관리 지원 2단계 종료)
2012.02.29 2017.03.31 2020.11.30 2024.06.30 2029.05
ELS 2017.03.31 2020.11.30 2024.06.30 미정 미정
연장된 라이프 사이클
단계 종료일
지속 지속 지속 지속 미정
마지막 릴리즈 4.9 5.11 6.1 미정 미정

 

 

  5. Red Hat JBoss Middleware 라이프 사이클 단계

출처 : https://access.redhat.com/support/policy/updates/jboss_notes

설명 완전 지원 유지관리
지원
ELS-1 ELS-2
무제한 기술지원 제공 제공 제공 제공
제품 지식베이스 액세스 제공 제공 제공 제공
제품 다운로드 이용 제공 제공 제공 제공
제품 토론 액세스 제공 제공 제공 제공
지원, 설정, 문제해결 도구 이용 제공 제공 제공 제공
비동기 보안패치 제공 제공 제공 제공
비동기 버그 수정 패치 제공 제공 제공 제공
마이너 릴리즈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소프트웨어 기능개선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새로운 인즌(JVM, DB 등) 제공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6. RedHat JBoss Middleware 라이프 사이클 단계 설명
항목 설명
완전지원
단계
완전지원은 지언 범위 서비스 수준 약관에 따라 제공

개발지원 또한 지원범위 및 서비스 수준 약관의 내용에 따라 제공

사용가능한 모든 패치는 주기적인 제품 업데이트와 누적 패치 또는 인증된  보안 패치를 통해 제공
유지관리 지원
단계
제품 지원은 지원 범위 및 서비스 수준 약관에 정해진 내용에 따라 제공

유지관리단계 기간에는 미션 크리티컬 버그 수정 패치뿐만 아니라 심각한 위험이 있거나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보안 패치를 제공

연장된
라이프
지원 단계
ELS-1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보안 수정 및 일부 긴급 우선 순위의 버그 수정을 제공

ELS-1 서브 스크립션을 구매한 경우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보안 문제 발생 시 고객의 요청과는 별도로 보안 수정을지속적으로 제공

ELS-1은 일반적으로 유지관리 지원 종료 후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음
ELS-2 ELS-1 종료 후 제공

ELS -2 지원 기간은 3년으로 되어 있으며 제품별로 연장 가능

Red Hat은 처음 3년 이후 언제든지 특정 제품의 ELS-2의 지속적인 지원을 종료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음

 

  7. Red Hat JBoss Middleware 라이프 사이클
항목 완전 지원 유지관리 지원 연장된 라이프 지원(ELS)
롱 라이프 제품 지원기간 4년 3년 3~6년
표준 제품 지원기간 3년 2년 3~6년
재판된 제품 지원기간 3년 - 3~6년

 

 

  8. JBoss EAP 제품 종료일
제품군 정식 출시인 완전지원 종료 유지관리지원 종료 ELS-1 종료 ELS-2 종료
7.x 2016.05 2021.12 2023.12 2026.05 2029.05
6.x 2012.06 2016.06 2019.06 2022.06 2025.06
5.x 2009.11 2013.11 2016.11 2019.11 2022.11
4.3 2008.01 2011.01 2013.01 2016.11 2019.11
4.2 2007.06 2010.07 2012.06 2015.07 2018.06

 

  9. Apache HTTP Server 제품 종료일
제품군 정식 출시일 완전지원 종료 유지관리지원 종료
2.4.x 2016.05 2020.05 2021.06

 

반응형

'IT 이야기 >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dHat 제품 CC인증 현황  (0) 2021.08.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