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30탄 - 경기도 오산시(오산화폐 오색전)
본문 바로가기
아는것이 힘이다/지역화폐

지역화폐 30탄 - 경기도 오산시(오산화폐 오색전)

by 찬찬이 아빠 2022. 8. 30.
반응형

1. 오산화페 오색전이란?

오산화폐 오색전

오산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여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도모하고자 오산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입니다.(현재 오색전은 "카드형"만 운영하고 있으나 향후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오산화폐 오색전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성 업소, 오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직영점을 제외한 관내 IC 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업소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경기지역화폐 APP과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하고 잔액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오색전' 은 전국 명칭 공모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전통적인 오방색을 기초로 오산의 상징 5가지 ( 흑-까마귀, 황-은행나무, 적-매화, 청-오산천, 백-독산성과 세마대지 )가 오산을 더 빛나게 하듯,

오색전이 오산 경제를 빛나게 하는 복덩어리가 되었으면 하는 염원을 담았습니다.

 

 

오산화폐 오색전은 왜 필요한가?

경기침체로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소비자패턴 변화 및 이용자 편의성으로 전통시장 매출비중이 감소하고 대규모점포 확장으로 골목상권을 위협하는 실정에서 지역화폐를 도입하여 지역의 역외소비를 방지하여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증대와 지역공동체의식 회복운동입니다.

오산화폐 오색전이 필요한 이유

 

오산화폐 오색전 공식홈페이지

 

오산화폐 오색전

 

www.osan.go.kr

 

 

2. 오산화폐 오색전 카드 종류

두 가지 디자인의 오색전 카드~
오산시의 캐릭터 ‘까산이’, ‘까오’를 여러분의 지갑에서 만나보세요~
개성 만점!, 톡톡 튀는 디자인!
최초 신청한 카드는 무료(단, 교통카드는 유료)

오산화폐 오색전 기본 카드
오산화폐 오색전 교통카드 겸용 카드

 

 

 

3. 오산화폐 오색전 신청방법

오색전은 누구나 신청 가능 하나요?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14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오산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여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도모하는 오산시 지역화폐로,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오산시에서 소비하고 추가 포인트 혜택 받고싶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앱(경기지역확폐APP)또는 관내 NH농협은행, 오산농협, 새마을금고, 새오산신협에서 신청해주세요.

 

 

(1) 모바일 앱

① 모바일 앱 신청방법

오산화폐 오색전 모바일 앱 신청방법

 

② 카드 수형 후 등록 및 충전

오산화폐 오색전 카드 수형 후 등록 및 충전

 

 

(2) 오프라인

오산화폐 오색전 오프라인 신청방법

 

4. 오산화폐 오색전 이용안내

(1) 발급대상

  •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2) 종류

  •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선불형 충전카드로 일반발행과 정책발행 두가지 종류로 발행됩니다.
    • 일반발행은 만14세 이상 누구나 6~10% 추가포인트 혜택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책발행은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출산축하용품 등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받는 형태로 정책발행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유효기간

  • 발행일로부터 3년간

 

(4) 구매방법

  • 모바일(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오프라인(NH농협은행, 오산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본지점)

 

(5) 사용처

  • 오산시 소재 소상공인, 전통시장 (IC카드 단말기 있는 곳은 어디나 사용가능)

 

(6) 사용불가 매장 안내

  •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업소 및 사행성 업소
  • 오산시 관내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직영점(ex. 프랜차이즈 직영점)

 

(7) 충전한도

  • 카드당 충전한도 : 200만원(초기 설정된 금액은 50만원)
  • 충전수수료 : 무료

오산화폐 오색전 충전한도

 

(8) 환불안내

  • 카드잔액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시 인센티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카드 잔액은 아래 조건에 한하여 수수료 없이 연결된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금액이 충전된 마지막 시점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을 결제로 사용해야 남은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결제 사용하면 환불 가능합니다. ( 연결된 계좌로 3일 이내 입금 )
  •  

(9) 유효기간 만료카드 환불 안내

  • 보유 잔액의 90%까지 환불가능합니다.
    단, 환불 불가카드(정책발행카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환불이 불가합니다.

 

(10) 잔액 조회

코나카드 잔액조회 하기

오산화폐 오색전 비회원 잔액조회

 

 

5. 오산화폐 오색전 사용자 혜택

(1) 사용자 혜택

오색전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항시 충전금액의 6% 추가 포인트를 지급합니다.추가 포인트로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합니다.

오산화페 오색전 사용자 혜택

 

(2) 사업자 혜택

별도 가맹비 없이 새로운 고객층 확보로 매출증가 및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산화페 오색전 사업자 혜택

 

 

6. 오산화폐 오색전 가맹점 찾기

오산화폐 오색점 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오산화폐 오색전

이용가능 가맹점 찾기 지역선택 가수동 갈곶동 고현동 궐동 금암동 내삼미동 누읍동 두곡동 부산동 서동 서랑동 수청동 양산동 오산동 외삼미동 은계동 지곶동 청학동 청호동 탑동 세교동 가장

www.osan.go.kr

오산화폐 오색점 가맹점 찾기

 

7. 오산화폐 오색전 가맹점 안내

(1) 가맹점 신청

가맹점 ! 신청해야 하나요?

그 동안 BC카드 가맹점일 경우 별도 가맹점 등록 없이 오색전 결제가 가능하였으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앞으로는 가맹점 등록을 해야
오색전 결제가 가능합니다.

미등록 가맹점의 경우 결제가 제한되오니 가맹점 신청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자격

오산시에 사업장을 둔 사업자 및 자영업자 누구나

  • 제조업 : 식료품 제조업 등
  • 소매업 : 종합·전문(의류) 등 소매점, 가구점 등
  • 숙박업 : 숙박시설 등
  • 음식점업 : 일반·한·중·일·양식, 제과, 치킨, 분식 등
  • 교육서비스업 : 일반 교습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 보건업 : 병·의원, 약국 등
  • 스포츠여가관련서비스업 : 스포츠, 오락 등
  • 개인서비스업 : 이·미용, 목욕탕, 세탁업 등

※ 신청제한 :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오산시에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② 신청 절차

오산화폐 오색전 가맹점 신청절차

 

 

③ 신청방법

 

오산시청 -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가맹점등록 서비스

--> --> 오산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가맹점 등록 사이트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2022년 7월 1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만 지역사랑상

with.konacard.co.kr

 

오산화폐 오색전 온라인 신청하기

 

- 온라인 신청흐름도

  • 방문신청(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3층 )
  • 마케터 현장방문신청( 마케터 활동기간 )

 

④ 모집기간

  • 연중상시

 

⑤ 신청서류

  • 등록신청서
  • 사업자등록증사본
  • 통장사본

한글 서식 다운로드

PDF 서식 다운로드

 

 

(2) 가맹점 변경

가맹점 소재지, 대표자 등 가맹점 등록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사유일로부터 30일 이내 가맹점 등록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세요.

 

한글 서식 다운로드

 

 

(3) 가맹점 해지

가맹점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가맹점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한글 서식 다운로드

 

 

 

 

8. 오산화폐 오색전 공지사항

오산화폐 오색전 공지사항 바로가기

 

오산화폐 오색전

 

www.osan.go.kr

오산화폐 오색전 공지사항

 

8. 오산화폐 오색전 Q&A

(1) BEST

 

Q1. 정책금도 소득공제에 포함되나요?

A1. 네 맞습니다. 청년기본소득/산후조리비/출산축하용품 사용내역도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Q2. 인센티브 사용 내역도 소득공제 받을 수 있나요?

A2. 네, 인센티브 사용내역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청하기 전에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이 불가하므로 사용 전에 앱에서 소득공제를 신청해주세요.

 

Q3. 앱에 연결된 충전 계좌를 변경하고 싶어요

A3. 앱에 연결된 계좌는 [전체메뉴>우측 상단 메뉴>‘연결된 계좌’옆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Q4. 경기지역화폐 앱은 무료인가요?

A4. 무료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앱 다운로드는 별도의 비용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Q5. 오색 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나요?

A5. 아닙니다. 오산시 內 모든 상점에서 다 쓸 수 있으며. 단, 대형마트. 유흥업소, 직영점은 제한됩니다.

 

 

(2) 카드이용

Q1. 일반 발행카드 몇 매까지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1. 일반발행카드는 1인 1매 발급을 원칙으로 하나 그 이후에는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Q2. 오프라인 판매처(농협 등)에서 오색전 카드를 발급 받은 후 이용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2.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으시고, 오색전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이용내역 뿐만 아니라 환불신청, 재발급신청, 각종 이벤트까지 모두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 소득공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3. 앱의 [전체메뉴>우측 상단 메뉴>소득공제신청]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해주세요. ※ 소득공제는 30%로 적용되며 추후 연말정산 진행시 국세청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해요. ※ 소득공제 처리는 소득공제 신청 후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공제 가능하며, 소급 적용이 불가하오니, 카드 사용 전 반드시 소득공제를 신청해 주세요.

 

Q4. 카드 잔액을 ATM에서 현금 인출할 수 있나요?

A4. 오색전 카드는 ATM에서의 잔액 인출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충전하신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신 후, 남은 금액을 본인 명의 계좌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체메뉴>우측 상단 메뉴>카드환불 신청/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5. 소득공제 신청을 했는데 국세청 소득공제 내역에 확인되지 않습니다.

A5. 오색전 카드는 당해 1월부터 12월까지 사용한 내역을 취합하여 다음 해 2월에 국세청으로 소득공제 신청을 합니다. *국세청으로 일괄 신청하여 접수된 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신청/발급/등록

Q1. 외국인도 경기지역화폐를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1. 본인인증이 가능한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외국인이라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명의와 통장계좌 명의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이용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 주세요. ※ 외국인도 고객센터를 통해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Q2. 카드 신청할 때 입력한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A2. 일반발행 카드의 경우, 배송지는 신청 당일에 한하여 고객센터(1899-7997)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다음 날 우체국에 접수되기 때문에, 신청일이 지난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정책수당 카드의 경우, 신청하셨던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주소지 변경 부탁드립니다.

 

Q3. 신청하지 않은 다른 카드가 왔어요. 어떡하죠?

A3. 신청한 카드와 다른 카드가 배송되었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주신 후, 반송함에 넣어주세요.

 

Q4. 앱에서 카드 등록 오류가 떠요. 어떡하죠?

A4. 정책수당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카드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반발행은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5. 카드가 배송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A5.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배송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6. 주민등록상 거주하는 지역의 카드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6. 일반발행 카드의 경우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발행 카드의 경우 대상자에 한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7. 신청한 카드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A7.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10일 이내에 카드가 일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해당 기간 내 우편함을 확인해주세요. 단, 일반 우편이므로 주소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반송되거나, 공동 우편함일 경우 분실될 우려가 있습니다. 도착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신청 후 2주 소요 후에도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8. 카드 등록(사용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8. 경기지역화폐 앱 메인 화면에서 [카드등록하기] 또는 [내 지갑>카드등록]을 선택해주세요.

 

Q9. 카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A9. 카드 뒷면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된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충전/결제/환불

Q1. 충전을 취소하고 싶어요

A1. 충전 취소는 충전일 포함 7일간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내 지갑>이용내역]에서 충전한 내역을 선택한 후 하단의 [충전취소]를 눌러주세요. ※ 충전 취소 시에는 충전 시 지급된 인센티브는 전액 환수됩니다. ※ 잔액의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Q2. 오색전 카드 환불 관련도 농협에서 처리해주시나요?

A2. 환불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Q3. 타인 명의 계좌로 충전 계좌를 등록할 수 있나요?

A3. 타인 명의의 은행 계좌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

 

Q4. 자동 충전을 설정/해지하고 싶습니다.

A4. 자동 충전은 [내 지갑>충전>자동충전 설정하기]에서 설정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 충전은 ‘기준 하한 충전’과 ‘월 정액 충전’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준 하한 충전 : 카드 잔액이 설정한 기준보다 낮아지면 지정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 - 월 정액 충전 : 매월 지정한 날짜에 설정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

 

Q5. 마그네틱 결제가 불가합니다.

A5. 경기지역화폐는 보안성이 낮은 마그네틱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IC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서 결제하세요.

 

Q6. 카드 뒷면에 인쇄된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6. 카드 후면의 바코드는 카드를 앱에 등록하기 위한 용도로써 결제는 불가합니다. 결제할 때는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결제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A7.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결제한 가맹점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결제 취소 시 가맹점에 따라 카드 잔액 복구까지 3~7일이 소요됩니다.

 

Q8. 카드 잔액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A8. (정책수당 및 인센티브는 앱에 연결된 계좌로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잔액을 환불하는 경우, 아래 조건에 한하여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합니다. - 금액이 추가(충전, 이체, 전환, 입금, 결제취소로 인한 금액변동)되는 마지막 시점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을 결제 시 -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80%이상 결제 시 *잔액의 부분 전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추가 지급 받은 인센티브는 환불 대상 잔액을 기준으로 지급된 비율만큼 차감됩니다.

 

 

(5) 정책발행

Q1. 지급 받은 정책금이 먼저 차감되나요?

A1. 네, 정책금을 받으셨다면 결제 원 거래금액에서 청년기본소득/산후조리비/출산축하용품이 먼저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이후 차액만큼 충전 금액과 인센티브에서 결제됩니다. *인센티브는 원 거래금액에서 인센티브 지급 비율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Q2. 곧 정책금 지급일인데 카드를 분실했어요

A2. 재발급 받은 카드를 앱에 등록하면 지급일이 지나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분실한 카드를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분실신고 해주세요. 분실 신고 즉시 카드 사용이 중지되어 잔액을 보호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분실신고 완료 후 [재발급신청]을 누르면 동일한 카드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된 새 카드를 처음과 동일하게 앱에 등록해주시면 보관되었던 카드 잔액이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단, 앱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인센티브

Q1. 충전했는데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A1. 시.군별 인센티브 지급 한도가 존재합니다. 한도를 초과한 것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지급 한도를 초과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 회원정보

Q1. 만 14세 미만은 경기지역화폐 앱에 가입할 수 없나요?

A1. 경기지역화폐 앱은 모바일 금융거래 서비스로 만 14세 이상 내국인이거나 외국인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에 한해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Q2. 회원 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휴대폰 번호 인증이 계속 실패합니다.

A2. 번거로우시겠지만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재설치 후에도 동일 현상이 계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3. 보안인증 SMS가 도착하지 않습니다. 어떡하죠?

A3. 스팸 차단 서비스가 설정된 휴대폰의 경우 인증 SMS가 스팸 문자함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스팸 문자함을 확인해보세요.

 

Q4. 휴대폰 번호를 변경했습니다.

A4. 정책금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바뀐 휴대폰 번호로 변경해주셔야 올바르게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뀐 휴대폰 번호는 앱의 [전체메뉴>내정보>휴대폰번호 변경]에서 재설정해주세요.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5. 휴대폰을 변경하여 앱을 재설치 하였습니다.

A5. 1. 전화번호 변경 없이 휴대폰을 바꾼 경우 경기지역화폐 앱을 재설치 후 기존에 사용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됩니다. (이전에 이용하던 앱에서는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됩니다.) 2. 전화번호와 휴대폰을 모두 변경한 경우 경기지역화폐 앱을 재설치 후 기존에 사용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며, 변경된 전화번호는 [전체메뉴>내정보>휴대폰번호 변경]에서 인증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6.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A6. 비밀번호 입력 5회 오류 시에는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셔야 합니다. [전체메뉴>로그아웃]을 눌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재설정이 불가합니다.

 

Q7. 아이디를 분실했습니다.

A7. 앱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가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회원 가입 시 사용하신 아이디의 일부가 공개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아이디 찾기를 계속 실패 하신다면 고객센터(1899-7997)로 유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

Q1. 교통카드로 사용은 불가능한가요?

A1. 오색전도 교통카드로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오색전을 발급받으시면 가능합니다.단, 2천원의 자부담이 발생합니다.

 

Q2. 앱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는데 어떡하죠?

A2. 앱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해요! [앱 메인 메뉴>우측 상단 바 클릭>제일 하단 로그아웃]을 눌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고객센터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도와드리지 못하니, 앱을 이용해주세요.

 

Q3.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보유하고 있던 카드나 잔액이 사라지나요?

A3. 앱을 재설치하시는 경우 회원가입 없이 재 로그인이 가능하며 보유하신 카드 잔액 및 이용내역은 자동으로 복원됩니다.

 

Q4. 온라인 결제 가능한가요?

A4. 오색전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함으로 온라인 결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지역화폐의 특징에 따라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Q5. IC카드/IC결제가 무엇인가요?

A5. 단말기에 카드를 긁는 방식이 아닌 꽂아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마그네틱(카드 후면의 흑색 띠)카드는 보안에 취약한데, IC카드는 보안이 철저해서 개인정보 및 카드번호가 해킹될 위험이 없습니다.

 

 

 

9. 오산화폐 오색전 문의하기

  • 카드사 고객센터 ☎1899-7997
  •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 031-8036-8949 / FAX 031-8036-8915
반응형

댓글